java

java를 써본 느낌.

toyship 2011. 10. 23. 20:22
반응형

나는 웹프로그래머가 아니다.

골수 Visual C++ 프로그래머에서 c#프로그램을 하고 있고,

최근에 안드로이드 관련해서 java를 사용하고 있다.


java를 사용해본 나의 간단한 느낌을 적어본다.


자바의 쓰면서 느끼는 장점은, 어디서든 돌아간다라는 장점은 윈도우 프로그램만 해본 나로써는

정말 부러운 내용이다.

윈도우 프로그램머의 단점을 극복해 주는 느낌?  ㅡㅡ;


나머지는 다른 랭귀쥐와 비교해서 좋다 나쁘다는 다 거기서 거기인것 같다   ㅎㅎㅎㅎ


단점은 GUI 프로그램쪽이 약하다는 느낌이 많다.

워낙 윈도우에서 MS의 기능들이 막강하다 보니....


그리고, Eclipse라는 개발툴이 역시 Visual Studio에는 밀린다.

버그도 있고, 무겁고 느리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 c#이 현재 java와 같이 멀티플랫폼 정책을 펼친다면,

이럴때 GUI지원이 어떻게 변할진 모르겠지만,

언어 자체만 본다면 C#에 손을 들어주고 싶다.


C#이 자바에 밀리는 부분은 역시 다중 플랫폼이겠다.


Mono라는 놈이 있긴하지만, 아무래도 한계가 있다.

간단한 프로그램이나 GUI가 없는 쪽에서는 모를까...

아예 처음부터 Mono기반으로 코딩하지 않고, 기존 c#프로그램을 돌아가게 하기는 쉽지 않다.


최근에는 PCL로 호환성을 높이려는 MS의 시도가 있으니, 한번 지켜봐야 겠다.

( PCL을 이용해서 cross-platform을 지원한다곤 하나, 모두가 MS계열이다. samarin에서 PCL을 이용해서 iOS, Android를 지원한다. )


반응형